Information2010. 11. 18. 19:42
무슨 일을 하든지 간에 시작하기 전에 먼저 5분 정도 일의 순서를 디자인하라!

1. 효율적으로 일하도록 생각해라
'이 작업이 정말 필요할까?' '보다 솜씨 좋게 해치울 방법은 없을까?'하고 머리를 굴려 보라. 그런 의식이 낭비를 알차리게 해준다.

2. 안해도 그만한 일은 하지 않는다.
일을 할 때는 '무엇을 할까?'보다 '무엇을 버릴까?'가 더 중요하다.

3. 의미 없이 '두고 보지' 않는다.
대부분의 업무는 당장 마루리해도 된다. 해야 할 일은 언제나 잔뜩 껴안고 있는 사람이라면 아무리 작은 일이라고 '두고 보는' 버릇이 있는 것이 아닐까?

4. 같은 타입의 업무는 묶어 처리하는 것이 현명하다.
자기업무를 유형별로 묶어보자. 한번 종이에 써서 정리해 보기를 권한다. 이렇게 같은 타입의 업무를 정리해 두면 '틈새 시간'활용에도 유용하다.

5. 모든 일에 '마감 시간'을 설정한다.
'마감을 바로 코 앞에 만들어 놓는 것' 완벽에만 집착하는 사람은 일을 끝낼 수 없는 경우가 많다. 업무란 항상 시간과의 싸움이다.

6. 평범하면서도 중요한 것이 스케쥴이다.
필요한 작업을 정리하고, 언제까지 끝낼지 시간 배분을 해야한다. 그런것이 절차, 스케쥴링이다. '업무는 절차 정하기에서 80%가 이루어진다.'

7. 집중력이 떨어졌다면 빨리 집으로 돌아간다.
효율적으로 일을 하려면 집중력이 필요하다.
Posted by 이갸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