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2010. 12. 20. 15:06
1. 이번 일에 대해 내게 책임이 있는지 없는지 아리송하면 책임이 있는 것이다.

2. 아무리 잘난 직원도 한때는 어리벙벙한 신입사원이었다.

3. 그래도 주말은 찾아온다.

4. 권리가 있다고 해서 옳은 것은 아니다.

5. 아는 것이 많다고 사장이 되는 것은 아니다. 대신 아는 것이 많으면 어느 사장을 쫓아가야 되는지는 알 수 있다.

6. 한번도 실패하지 않은 것은 자랑이 아니다.

7. 위험하다고 소리치는 사람은 소리만 친다.

8. 건강할 때 은퇴하는 것은 행복한 일이다. 건강하게 일하는 것은 더 행복한 일이다.

9. 저 좋을대로 말하는 상사는 자기가 좋아하지 않는 말을 듣게 된다.

10. 낮에는 바빠서 걱정할 겨를이 없고 저녁엔 졸려서 걱정할 겨를이 없다는 그 걱정은 걱정이 아니다.

11. 바보 같은 질문이라 생각되면 "바보 같은 질문인데요"라고 질문하면 가장 효과적이다.

12. 10년을 이룬 사업도 3주 만에 날릴 수 있다.

13. 능력과 성실에 힘을 겨루면 성실에 돈을 건다.

14. 상사가 독하면 독하다 욕을 하고, 순하면 무능하다고 욕을 한다.

15. 아무도 나에게 잔소리를 하는 사람이 없고 내가 사장이 아니라면 나는 곧 해고 된다.

16. 회사에서 내 자리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최소한 자기 월급의 세 배의 수입을 가져와야 한다. 하나는 자신을 위해, 하나는 회사의 비용을 위해, 하나는 사장을 위해.

17. 신선한 아이디어는 신입사원에게서 온다.

18. 사장을 아무리 잘 해도 불평을 듣는다. 급여만이 불평을 잠재운다.

19. 꽉 조인 옷으로 몸매를 자랑하는 미혼 여직원들은 쉽게 이직한다.

20. 쉽게 약속하는 자는 잊기도 잘 하낟.

21. 회의가 길어지면 나쁜 선택을 한다.

22. 둘이 할 일을 셋에게 시키면 하나는 잔소리만 한다.

23. 정상에서 오래 머무는 사람은 없다.

24. 회사도 늙는다.
Posted by 이갸군